안녕하세요 이즈마시입니다.


오늘은 편한거같은데 생각보다 주위에서 안쓰는 마그네틱 케이블을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야~ 주! 파! 집! 마그네틱 케이블인데요.


몇가지 구매하게 만든 이유가 있습니다.

 


1. 평소에 단자를 너무 꺾어먹음

또 휘었습니다(...)





2. 편하게 쓸려고

구멍 맞춰서 끼울 필요없이 촥촥 붙이면 되니까요.



3. 고속충전이 되는지 궁금해서

이런얘기 듣고나니 더 사고싶더라구요.







아무튼 그리하여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포장은 이런식으로 오네요. 

위에 절취선 뜯을거없이 그냥 지퍼백 열면 열립니다;




마그네틱 단자

왼쪽부터 USB-C, 라이트닝 8핀, micro 5핀입니다.

초점을 8핀에 잡아놨더니 양 옆에 단자들이 흐릿하게 보이네요

근데 저정도 간격 안잡으면 지들끼리 붙습니다(...)






접촉부는 5개 포인트로 접촉하네요.





케이블 

생긴건 일반 USB케이블과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다만 폰에 연결되는 부분이 휑하죠?





연결부분을 돌리면 주파집이라는 로고가 프린팅 되어있네요. 





역시나 접촉부는 5개 포인트입니다.

먼지끼면 불나거나 탈 수도있다고 하니까 조심해야겠어요



재질은 TEP 나일론이며 매쉬타입으로 되어있어서 내구성이 좋습니다.






전기가 들어오면 구멍에서 초록빛이 나오는데요, 충전대기상태를 뜻합니다.

덕분에 야간에 찾기가 쉽습니다.





자 그럼 이제 연결 테스트를 해볼까요? 





말 그대로 마그네틱 케이블이라서 근처에 가면 알아서 자력으로 붙습니다.





급속충전 당연히 지원하구요. 


이렇게 파란불로 바뀌면 충전이 되고있다는 소리입니다.

완충되면 다시 초록색으로 바뀌구요. 


USB-C타입쓰시는분들중에 "난 왜 충전이 안되고 깜박거리지?" 하는 분들은 USB-C부분을 반대로 끼워보세요 

그럼 정상 작동할겁니다. 





또한 컴퓨터 연결을 통한 데이터 전송도 가능합니다.





마그네틱 케이블의 제일 큰 장점 

케이블에 발이 걸려도 폰과 단자는 무사합니다. 그자리에서 꿈쩍도 안해요!





그리고 자성은 어느정도 강도가 있기에 생각보다 쉽게 떨어지지않습니다.






충전속도

AccuBattery 라는 어플로 측정하였습니다.




원래는 0프로부터 시작해야 제대로 측정되겠지만 배터리 수명을 생각해서 10프로에서 시작했습니다.

제폰은 소중하니까요 ㅎㅎ;





한시간 경과

시간당 73%의 속도로 충전되었습니다.





USB 테스터기로 측정한 결과입니다 

9.1V 1.5A 왔다갔다 하네요.

배터리 60%대인거 감안하면 정상수치인거같습니다.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어탭터, 케이블, 케이블+어댑터 어느 조합으로든 구매가 가능해서 

필요에 따라 구매 방법을 여러가지 선택할수있을거같네요.





총평

1. 확실히 구멍에 맞춰서 힘줘서 낄 필요가 없으니 편하다.

2. 케이블에 뭔가 걸려도 단자손상과 낙하를 방지할수있다.

3. 고속충전도 잘된다.




케이블 알아보는 사람있다면 한번쯤 추천하고싶은 물건이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